반응형

 나는 3년째 아이폰7플러스를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이전까지 안드로이드폰을

써왔던 필자는 아이폰7플러스로 바꾼 이후

애플에 대한 좋은 점을 많이 발견했다. 특히

아이폰의 완성도와 튼튼한 내구성은 나를

충분히 만족시켰다. 심지어 내가 느꼈던 가장

큰 단점은 아이폰이 너무 튼튼해서 다른 폰으로

바꿀 기회도 주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앞으로

최소 3년은 더 쓸 수 있을 듯 보이는

아이폰7플러스를 끝까지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2019928일 애플은 iOS13.1.1버전을

배포하기 시작했다. 나는 이전까지 업데이트에

별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에는 업데이트를

해보았다. 업데이트를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였다. 업데이트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단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클릭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보일 것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업데이트 실행을 가리키는

마지막 메뉴가 보이게 된다. 그것을 마지막으로

클릭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실행되고 스스로

완료하게 된다.

 

 업데이트를 완료한 후 8시간 정도 사용해

보았다. 평소와 크게 다른 점을 발견하진 못했다.

여전히 빠르고 튼튼하고 안정적인 좋은 폰이었다.

구지 달라진 점을 찾는다면 터치할 때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정도였다. 사실 필자는

아이폰의 여러 기능과 앱들을 잘 사용하진 않는다.

전화 통화, 유튜브, 웹서핑, 카카오톡 등이 필자가

유일하게 사용하는 기능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과 연동되는

아이폰의 기능들이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터치감이 부드러워지고

조금 더 빨리진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다른

애플기기와의 연동성도 좋아졌을 가능성이 높다

생각됐다. 특히 업데이트 전에는 유튜브를 시청할

때 약간의 버벅임이 있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그 버벅임이 사라졌다. 이런 점을 생각한다면

다른 앱들의 기능도 좋아졌을 확률이 높다

봐야할 것이다.

 

 구식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고 업데이트를

포기하지 말자. 업데이트가 가능한 구식 아이폰을

소유하고 있다면 업데이트를 무조건 추천한다.

구식 아이폰을 조금 더 빠르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