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0일 애플은 7세대 아이패드를

공개했다전작과 동일한 A10 퓨전 칩을

탑재하며 성능 면에선 큰 변화가 없었다.

단지 329달러의 저렴한 가격이 기존과

조금 달랐다.

 

 애플의 제품은 항상 비싼 걸로 유명하다.

애플은 비슷한 스펙을 가진 타사 제품보다

2-3배 비싼 제품을 출시해 왔다. 애플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며 초기 모바일

시장을 석권했다. 그 이후의 제품들은 초기

1세대 제품들과 달리 비싼만큼 새롭거나

고성능의 제품들도 아니었다. 단지 조금

더 예쁜 디자인과 조금 더 높은 완성도가

그들의 장점이었다. 그래도 항상 대박이

났던 애플이 이번에는 가격을 많이 낮춘

것이다.

 

 329달러의 저렴한 아이패드는 솔직히

믿겨지지 않는다. 과거의 애플이었다면

최소 499달러에서 최고 699달러 정도는

책정했을 것이다. 물론 아이패드의

제품군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가격대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329달러가 역대급으로 저렴하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이런 가격의 변화는 애플의 최근 상황을

잘 대변하고 있다. 혁신을 대표하던 애플은

과거 자신들의 제품은 비싸도 잘 팔릴

것이다라고 자신만만해 하던 기업이었다.

하지만 최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의

점유율 상승과 삼성이나 중국 제조사들의

기술력이 애플의 기술력을 능가하거나

또는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따라왔기에 

애플의 기술적 프리미엄은 사라졌다.

 

 결과적으로 애플은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과 중국 제조사들의 공세에 밀리기

시작했다내려가는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가격 인하를

선택하게 된 것일 수 있다.

 

 초기 애플이 지향해 오던 프리미엄

제품들의 비중은 점차 줄어드고 있다.

대신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이에 몇몇 전문가들은

애플이 위기를 맞고 있다”고 주장한다.

진짜 위기일까? 시장은 항상 변한다.

시간이 흐르는 만큼 시장은 변한다.

변하는 시장에 적응해야 하는 건 애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현 애플은 변화에

적응 중이다. 적응을 완료한 후 그들의

결과가 또 다른 성공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그렇기 때문에 위기라는 말을

쉽게 써서는 안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