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5월쯤 애플TV 4K를 구입했다.

특별히 구입을 해야만 했던 이유는 없었고

친구의 권유가 큰 영향을 미친 건 사실이다.

그 친구는 애플TV 4K의 화질이 굉장히

훌륭하다며 적극 추천했었다. 처음에는

별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다가오면서 좋은 화질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

구입하게 됐다.

 

 그당시 나는 4K TV가 없었다. 일반 풀HD

TV였기 때문에 애플TV 4K를 구입해도

4K 화질 영상을 시청할 순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TV 4K를 구입한 이유는 친구의

말 한마디 때문이었다. 그는 애플TV 4K

시청하면 일반 풀HD TV의 화질도 업그레이드

된다고 말해줬고 나는 그것을 믿고 구입했던

것이다.

 

 애플TV 4K를 구입하자마자 풀HDTV

연결하여 FuboTV를 시청해 봤다.

(FuboTV는 미국에서만 시청 가능하며

스포츠 채널에 중점을 둔 인터넷 TV

서비스이다.) 시청해보니 일반 풀HD 화질이

더 멋진 화질로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솔직히 너무 놀라웠다. 일반

HD 화질이 4K 화질로 변한 것도 아닌데

화질이 좋아진 것이 이해는 안 됐지만

좋아진 건 확실했기 때문에 기쁘고

놀라웠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애플은

돌비비전이라 불리는 화질 개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이용하면

하드웨어 스펙이 부족해도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하여 멋진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결국 나는 월드컵 경기들을 멋진 화질로

시청할 수 있었으며 애플TV 4K를 구입한

것에 대해 대만족을 하게 됐다. 몇 개월이

흐르고 삼성 4K QLED 티비를 구입한 이후

나는 애플TV 4K더욱더 만족스럽게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삼성 4K QLED

TV 사용기블로그 포스팅에 애플TV 내용을

이미 개제했으니 참고하길 부탁한다.)

(애플TV 4K 5세대 스펙, 나무위키 참고)

 애플TV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만약에 출시된다면 구입할

생각이 있다. 왜냐하면 현재 쓰고 있는 모델도

만족스러운 건 사실이지만 더 완벽한 제품이

출시될 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램이 기존 3GB에서 4-6GB로 업그레이드

된다면 무조건 구입할 생각이다. 부디 더

멋진 제품으로 출시되길 기대해 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