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예선을 위한 국가대표 명단이

발표되었다명단에는 김신욱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었다최근 중국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김신욱의 국가대표 발탁은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했다김신욱은 중국리그에서 너무나도

파괴적이고 위협적인 경기력을 선보였기에

대표팀 발탁은 대다수의 국민들도 기대하는

바였다.

 

 벤투 감독도 지금까지 애써 외면해 왔던 김신욱을

이번 만큼은 발탁해야 할 충분한 이유도 존재했다.

지난 아시안컵에서의 실패였다. 그 당시 대표팀은

8강에서 예상과 달리 카타르에게 0:1에 패배를

하였고 8강 탈락이라는 쓴 결과물을 받았다.

상대는 촘촘히 수비를 하였고 단 한번의

역습으로 우리를 무너뜨렸다. 짧은 패스를

통해서 상대의 밀집수비를 뚫기는 쉽지 않았고

롱볼 위주의 단조로운 공격이 필요한 시점에서는

쓸만한 선수가 존재하지 않았다이를 간파한

벤투 감독은 전략적으로 김신욱을 선택해야만

했을 것이다또한 벤투 감독이 가장 고민하고

있을 시점에서 김신욱은 그의 재능을 폭발시켰고

결국 대표팀 승선이라는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김신욱 선수는 벤투호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과거 김신욱은 홍명보호와 슈틸리케호의 부름을 받아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대표팀 내에서 확고한 위치를

보여주었다. 특히 아시아에서 그는 최고의 공격

옵션이었다물론 그가 투입된 대표팀은 지나치게

롱볼을 의존하게 된다는 비판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월드컵 예선에서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며

특히 브라질 월드컵 벨기에전에서는 비록 패배하였지만 

김신욱은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많은 국민들은 그를

신뢰했고 그와 함께라면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꼭 성공할 수 있을 거라 믿는 팬들도 상당수 존재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결과는 처참했다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과 본선 첫 경기였던 스웨덴전에서 김신욱은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무너지고 말았다.

그 이후 새롭게 시작한 벤투호에서 그의 이름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이런 과거가 있던 그에게 다시 한 번 기회가 주어진 듯

보인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을 위해 선발된

것이다. 중국리그에서 보인 모습을 아시아 예선에서도

보여주길 희망해 본다더 나아가 최종예선과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을 성공시키고 본선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줘야 그의 축구 인생을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지 않을까오직 그의 노력과 열정으로 그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본다.

 

아직 충분한 시간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