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U-23 대표팀이 요르단을 이기고 2020 AFC 챔피언십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전부터 대한민국의 요르단전 승리는 당연시 여겨졌다. 역대 상대 전적부터 피파랭킹까지 모든 부분에서 대한민국이 앞서고 있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쉬운 승리가 예상됐다.

 

 경기 초반 이러한 예상은 들어맞을 듯 보였다. 대한민국은 손쉽게 경기를 풀어나가더니 선제골도 일찌감치 터졌기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이길 듯 보였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경기 내내 여러 차례의 추가골 찬스를 놓쳤고 결국 후반 상대에게 일격을 당했다. 후반 31분 동점골을 내준 것이었다. 대한민국은 비록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당황하지 않았다. 대한민국은 후반 39분 김진규 대신 정승원을 투입하며 마지막 분위기 전환을 노렸다. 대한민국은 남은 11분 동안 맹공을 퍼부었다. 하지만 요르단은 대한민국의 공격을 잘 막아냈다. 여러 차례의 실점 위기에서 요르단의 골키퍼는 맹활약을 펼쳤고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질 듯 보였다.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 대한민국 대표팀에는 또 다른 영웅이 있었다. 그는 바로 이동경이었다. 후반 추가 시간 4분이 지날 무렵 이동경은 좋은 위치에서 상대 수비의 반칙을 얻어냈다. 그리고 전광판 시계는 추가 시간 5분을 이미 지나가고 있었고 경기는 슈팅과 동시에 끝날 듯 보였다. 이때 이동경은 자신이 얻어낸 프리킥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멋진 궤적을 그리며 상대 골문 안으로 미끄러지듯 들어갔다. 경기가 기적적인 대한민국의 승리로 마무리된 것이었다. 이동경의 골이 없었다면 연장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상황이었기에 이동경의 골은 대한민국 축구 역사 속에서 영원히 회자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수많은 팬들이 이동경의 이름을 기억할 것이다.

 

이동경의 프로필과 경기 기록은 다음과 같다.

(2020120일 위키백과 참고)

 

이름: 이동경 (Lee Dong Kyung)

생일: 1997 9 20 (22)

출신지: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국적: 대한민국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신체 조건: 175cm, 68kg

 

학력:

대구화원초등학교

현대중학교

현대고등학교

홍익대학교

 

클럽(리그 기록):

2018- 울산 현대 36경기 3

2018 FC 안양 (임대) 10경기 0

 

국가대표팀:

2018- 대한민국 (U-23) 7경기 7

2019- 대한민국 2경기 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