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U-23 대표팀은 2020119일 요르단과의 AFC 챔피언십 8강전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대한민국은 이날 승리로 4강 진출이 확정됐으며 2020122일 밤 1015(한국시간) 호주와 준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대한민국 선발 명단

최전방 공격수: 조규성

2선 공격수: 김대원, 이동준

미드필더: 김진규, 맹성웅, 원두재

수비수: 김진야, 정태욱, 이상민, 이유현

골키퍼: 송범근

 

 대한민국은 전반 초반부터 요르단을 몰아붙이기 시작했다. 전반 3분 조규성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후 요르단은 대한민국의 공격을 막아내기 급급했다. 결국 전반 16분 김대원의 크로스를 받은 정태욱의 헤딩 패스가 이동준에게 연결되려는 순간, 이동준은 상대 골키퍼와 부딪치며 넘어졌다. 하지만 공은 조규성에게 연결됐다. 조규성은 그 공을 점프하면서 헤딩으로 밀어 넣었고 결국 대한민국은 선제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대한민국은 추가골을 넣기 위한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전반 20분 김대원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34분 김대원의 크로스를 받은 조규성이 골대 안으로 밀어 넣으려 했으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40분 이동준의 패스를 받은 조규성이 일대일 득점 찬스에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위로 넘기며 추가골을 넣는 데 실패했다. 결국 대한민국은 수차례의 득점 찬스를 놓치며 전반을 1-0으로 마무리했다.

 

 대한민국의 총공세는 후반에도 계속됐다. 대한민국은 후반 시작과 함께 맹성웅 대신 이동경을 투입했다. 대한민국은 추가골을 넣기 위한 변화가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후반 7분 프리킥 상황에서 김진규의 슈팅이 골대를 맞으며 다시 한번 추가골의 기회를 놓쳤다. 후반 24분 김진야는 상대 수비수를 제친 후 슈팅을 시도했으나 상대 골키퍼에게 막혔다. 후반 26분 대한민국은 이동준 대신 오세훈을 투입하며 공격력을 강화했다. 하지만 후반 30바니 아티에의 슈팅이 “알나이마트”에게 연결됐다. 공을 받은 “알나이마트”가 슈팅을 시도했고 골로 이어지며 요르단은 동점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후반 39분 요르단에게 일격을 당한 대한민국은 김진규 대신 정승원을 투입했다. 후반 41분 조규성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고 후반 45분에도 김대원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의 손에 맞고 빗나가면서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질 듯 보였다. 하지만 이동경은 후반 50분 자신이 얻어낸 프리킥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고 그 슈팅이 골로 이어지며 경기는 대한민국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준결승전

 

2020 1 22일 오후 7:15

사우디아라비아 VS 우즈베키스탄

(라차망칼라 국립 경기장, 방콕)

 

2020 1 22일 오후 10:15

대한민국 VS 호주

(타마삿 경기장, 빠툼타니)

 

 대한민국은 경기 내내 요르단을 압도하며 경기를 지배했지만 후반 집중력 저하를 보이며 실점했고 어려운 상황에 몰렸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총공세를 취했고 결국 극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대한민국은 다가오는 수요일 밤(2020122일 밤 10시 15분<한국시간>) 아시아의 강호 호주와 준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대한민국은 결승 진출과 함께 올림픽 본선 진출이 확정된다. 과연 대한민국은 호주를 이기고 결승 진출과 함께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의 쾌거를 달성할 수 있을지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