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다보면 돈이 전부는 아니다. 그렇지만 돈이

없으면 삶의 기본을 채우지 못한다. 즉 돈은

우리의 삶을 지탱해 주는 아주 중요한 도구이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일한다.

돈을 버는 건 참 쉽지 않다. 우리는 남의 돈을

먹는 건 참 힘들다라는 말에 매일 공감하며

살아간다.

 

 우리는 매일 금수저로 태어난 친구나 주의

사람들을 부러워한다. 나도 역시 부러워했다.

돈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사실도 알지만 돈이

없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알기에 돈이 많은

이들을 부러워했다.

 나의 20대는 금수저들을 부러워하기만 했다.

아무 생각없이 돈 없는 삶을 살아왔다. 그러다

어느 순간 깨달은 것이 있었다. “금수저들의

부모나 그 윗 세대 모두가 금수저는 아니었다라는

진리를 말이다. 그 윗 세대 누군가는 열심히

돈을 모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부는

여러 세대에 걸쳐 쌓이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을 나 자신에게 한 것이다.

 

 그후 나는 수많은 자료들을 찾아봤다.

어떻게 하면 적은 월급으로 돈을 모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풀어내기 위해서

이것저것 읽었다.

 

결국 찾아낸 답은 티끌 모아 태산이었다.

잔돈이 결국엔 큰 돈이 된다는 진리를 알게

된 것이다. 물론 창업을 해서 큰 돈을 모은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부류의 부자들은 로또

당첨보다 더 어려운 일들을 해냈다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보통 사람이 부자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티끌 모아 태산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 필자는 현재 부자가

아니다. 하지만 적은 월급으로 1억 이상을

모은 경험이 있다. 그 경험을 통해 지금은

부자가 아니지만 미래의 나 또는 나의

후손만큼은 금수저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앞으로 나의 경험과 방법을 계속해서

연재할 예정이다. 연재를 결정한 이유는

너무 많은 생각을 짧게 압축하다보면

나의 생각이 다 전달되기 어렵고 잘못된

정보가 전달될 수 있기에 가능하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쓰려고 하는 것이니

이해해 주길 부탁드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