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트넘은 2020311일 라이프치히와의 챔피언스리그 162차전에서 0-3 패배를 당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은 1차전(0-1 패배) 합산 점수 0-48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날 토트넘은 경기 내내 라이프치히에게 밀리는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토트넘 선발 명단

공격수: 알리, 모우라, 라멜라

미드필더: 로 셀소, 윙크스

수비수: 세세뇽,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탕강가, 오리에

골키퍼: 요리스

 

라이프치히 선발 명단

최전방 공격수: 쉬크

2선 공격수: 은쿤쿠, 베르너

미드필더: 무키엘레, 라이머, 사비처, 앙헬리뇨

수비수: 클로스터만, 우파메카노, 할슈텐버그

골키퍼: 굴라식

 

 경기 시작과 함께 양 팀은 치열한 중원 싸움을 시작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별다른 기회를 창출하지 못했다. 반면에 라이프치히는 찾아온 기회를 확실하게 마무리했다. 전반 10분 라이머의 패스를 받은 베르너가 슈팅을 날렸다. 공은 막혔지만 굴절되면서 흘러나왔고 베르너에게 다시 잡혔다. 이에 베르너는 감각적인 패스로 사비처에게 패스했다. 사비처는 멋진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팀의 선제골을 기록하게 됐다. 이후 토트넘은 급해졌고 공격 회수를 늘렸지만 대부분의 공격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19분 베르너가 추가골을 성공시켰지만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무산됐다. 하지만 이어진 찬스에서 라이프치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전반 21분 오리에가 헤더로 상대 로빙 패스를 막아내는 듯 보였지만, 공의 방향은 상대 선수에게 향했다. 공은 앙헬리뇨에게 전달되면서 크로스로 이어졌다. 사비처는 헤더로 방향을 바꾸면서 팀의 추가골을 만들어냈고, 결국 전반은 라이프치히가 2-0으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후반은 토트넘에게 악몽과 같은 시간이었다. 토트넘은 전반 2실점으로 사실상 8강 진출이 힘들게 됐다. 토트넘이 기적 같은 3득점에 성공한다면, 8강 진출은 가능하지만 희망사항에 불과했다. 토트넘은 후반 내내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기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슈팅조차 시도하기 힘들었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했다. 라이프치히는 무리한 공격을 피하고 선수비 후역습 형태의 전술을 택했다. 라이프치히가 수비에 치중하다 보니 토트넘은 공격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토트넘은 여러 차례 공격을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에게 쉽게 끊겼고 오히려 라이프치히에게 역습을 당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토트넘은 피곤에 지친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후반 30로 셀소대신 페르난데스를 투입했다. 토트넘은 주전 선수들의 체력 안배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이번 주말에 열릴 맨유와의 리그 홈경기에 대비하기 위해 로 셀소를 뺐고 사실상 라이프치히전을 포기했다. 후반 42분 라이프치히는 전의 상실한 토트넘을 상대로 세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포르스베리는 교체되자마자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고, 결국 경기는 라이프치히의 3-0 완승으로 종료됐다.

 

 전반 초반 토트넘은 라이프치히보다 더욱 적극적이었지만, 득점할 선수가 없었다. 손흥민, 케인, 베르흐베인의 부재는 토트넘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그 누구도 그들의 득점력을 대체할 수 없었다. 모우라, 알리, 라멜라는 엉성한 슈팅으로 기회를 날렸고, 심지어 슈팅조차 제대로 시도하지 못했다. 그들의 반박자 느린 슈팅은 상대 수비에게 막히거나 상대 골키퍼에게 잡혔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경기 내내 반박자 빠른 패스와 촘촘한 수비력을 선보이며 토트넘을 압도했고 조별예선 1위로 통과한 것이 우연이 아님을 이번 경기를 통해 입증했다.

 

 토트넘은 패배했지만 남은 리그가 남아있다. 남은 리그 경기도 쉽지 않을 것이 확실하다. 리그 4위 수성이 어렵다면 다음 시즌 큰 변화가 예상된다. “팀의 예산을 줄인다라는 뉴스가 보도됐다. 결국 이는 선수들의 이탈을 막을 수 없게 될 뿐만 아니라 손흥민의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토트넘이 남은 리그 경기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는 굉장히 중요하며, 많은 팬들이 관심 있게 지켜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과연 토트넘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