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트넘은 2020216일 아스톤빌라와의 EPL 2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40점을 획득하며 리그 5위에 올랐다. 이날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두 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도왔다.

 

토트넘 선발 명단

최전방 공격수: 손흥민

2선 공격수: 베르흐베인, 알리, 모우라

수비형 미드필더: 다이어, 윙크스

수비수: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

골키퍼: 요리스

 

아스톤빌라 선발 명단

공격수: 그릴리시, 사마타, 엘가지

미드필더: 타게트, 루이스, 드링크워터, 길버트

수비수: 하우스, 콘사, 엥겔스

골키퍼: 레이나

 

 전반 시작과 함께 토트넘은 공격을 시도했으나,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와 부딪치며 넘어졌고 잠시 치료를 받았다. 이후 아스톤빌라가 경기를 지배하기 시작했다. 전반 8분 알더베이럴트의 자책골이 나오면서 토트넘은 0-1로 끌려갔다. 아스톤빌라의 공격은 더욱 거세졌다. 전반 10분 그릴리시의 슈팅은 아깝게 빗나갔고 전반 18분에도 루이스의 결정적인 슈팅은 데이비스의 무릎에 맞고 골대 밖으로 벗어났다. 하지만 토트넘에게도 곧 기회가 찾아왔다. 전반 26분 손흥민의 코너킥은 모우라와 다이어에 맞고 굴절되면서 알더베이럴트에게 전달됐고, 그는 감각적인 터닝 슈팅으로 연결하며 동점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동점골 이후 토트넘은 더욱 거센 공격을 시도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전반 35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알리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전반 추가시간 베르흐베인은 페널티킥 지역 내에서 파울을 당하며,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마무리하려 했으나 레이나 골키퍼에게 막혔다. 그렇지만 막힌 공은 골대 앞으로 흘렀고, 이를 본 손흥민이 감각적으로 밀어 넣으며 역전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결국 전반은 토트넘이 2-1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후반 아스톤빌라는 동점골을 넣기 위해 사력을 다했다. 결국 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엥겔스의 헤더 슈팅이 골로 이어지면서 아스톤빌라가 동점골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후반으로 갈수록 토트넘은 경기를 지배했다. 후반 16분 손흥민의 슈팅은 골키퍼에게 막혔고, 후반 28분에도 알리가 일대일 찬스를 놓치며 경기는 무승부로 끝날 듯 보였다. 하지만 토트넘은 포기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37분 알리 대신 제드송을 투입했고 곧 경기의 주도권을 다시 잡았다. 후반 39분 손흥민의 슈팅은 골키퍼에게 막혔지만, 토트넘의 공격은 계속됐다. 후반 추가시간이 다 끝나갈 무렵 산체스의 로빙 패스가 엥겔스에 의해 차단될 듯 보였지만, 엥겔스는 공을 흘렸고, 사이드에 있던 손흥민에게 연결됐다. 손흥민은 공을 받자마자 빠르게 돌파했고 일대일 찬스를 만들어내는 동시에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팀의 세 번째 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결국 경기는 토트넘의 기적적인 3-2 역전승으로 종료됐다.

 

 토트넘의 오늘 경기력은 그렇게 좋지 못했다. 중원 싸움에서 밀리다 보니 토트넘은 경기 내내 어려운 경기를 해야 했다. 반면에 아스톤빌라는 홈 경기장에서 그들만의 장점을 살리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아스톤빌라는 경기 내내 치열한 중원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고 고공 플레이로 상대에게 위협을 가했지만, 전반 추가골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하지 못한 것이 결국 그들의 발목을 잡고야 말았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경기 막판까지 체력을 비축할 수 있도록 경기 내내 수비 부담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줬다. 결국 이것은 토트넘이 역전승을 거두는 데 있어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 후반 막판으로 갈수록 손흥민의 공격은 살아나기 시작했고, 결국 그는 역전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남은 경기에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분명 보완해야 할 점이 많다라는 사실도 오늘 경기를 통해 확인됐다. 토트넘은 과연 그들의 약점을 보완하고 남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에 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