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리야스가 이끄는 일본 U-23 대표팀이 2020112일 시리아와 AFC 챔피언십 B2차전에서 1-2 패배를 당했다. 이날 패배로 일본은 지난 사우디아라비아전 패배에 이은 2연패를 당했고 결국 남은 3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8강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일본은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 본선에 개최국 자격으로 출전할 수 있다.

 

 일본은 경기 내내 시리아를 압박했다. 일본은 높은 점유율과 더 많은 유효 슈팅을 기록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하지만 일본은 전반 초반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끌려가더니 경기 막판 상대 역습에 추가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이에 일본 언론은 일본 대표팀의 경기력에 크게 실망했음을 보도하면서 일본이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라며 자국 대표팀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특히 일본 언론은 모리야스의 능력으로 일본 U-23 대표팀이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건 어려울 것이다라며 감독 경질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물론 몇몇 언론은 유럽파가 제외된 대표팀이었기에 1군 대표팀이 아니었다. 1군 멤버가 포함된 일본 U-23 대표팀은 올림픽 본선에서 분명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며 애써 현실을 외면했다. 또한 아직은 대표팀이 조직력을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힘들었을 것이다. 올림픽까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라며 신중한 자세를 취한 언론도 존재했다.

 

 일본 내 분위기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일본 축구 협회는 모리야스에게 신뢰를 보내며 경질을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물론 일본 협회 회장은 이번 패배에 대해 즐겁지 않다라며 불편한 마음을 숨기진 않았다. 또한 일본 협회 회장은 일본 U-23 대표팀이 올림픽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